마가다락방에서 시작한 운동을 말합니다. 마가다락방에서 무엇을 하였는가요? 3년동안 예수님께 배운 것과 그에게서 깨달은 것과 부활과 그 이후의 사실을 전하는 기도모임이었습니다. 이것은 의도적이거나 계획적이거나 도전적이거나 상업적이거나 종교적인 것이 아니고 자연적이고 순리적인 모임인 당연한 고백(간증)과 전도의 현장이었습니다. 이 생명적인 운동은 로마를 완전히 강타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아무도 지식과 칼로써는 로마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250년만에 로마는 완전히 정복당했습니다(주 후 313년경 콘스탄틴 황제때).

이것이 전도입니다. 교인들에게 가장 오해되어 있는 것이 전도인 것 같습니다. 기도에 응답이 되고 전도(생명)의 열매가 계속되는 것은 정상적인 신자입니다. 살아있는 나무는 열매를 맺는 것과 같습니다. 전도하려 다니는 것이 아니고 내 주위에서 전도열매가 지속됩니다. 가서 악착같은 설득을 하는 것이 아니고 갈급한 심령이 주님에 관한 소개를 듣고 눈물로 주님을 영접합니다. 이 일이 계속될 때 마28:20의 말씀이 실제로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더 크게 나타내는 것이 주님의 뜻이기 때문에 전 지역으로 일꾼을 보내고 일꾼을 찾아내는 것이 다락방 전도입니다.


그러면 주로 무슨 내용을 증거 했는가요?

전 세상과 구약에서 기다리던 그리스도가 바로 예수라는 사실을 증거했습니다. [그리스도]라는 증거에서 초대교회의 모든 문제해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도라는 말은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임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글자의 의미는 알아도 사실을 몰랐습니다. 여기서 유대인은 구원을 얻지 못하는 실패에 빠졌고 초대교회는 이 의미의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세상을 살렸습니다. [그리스도]라는 말을 선지자, 제사장, 왕에게만 기름을 붓는데 바로 예수는 하나님을 만나는 길이 되는 참선지라는 말입니다(요14:6) 죄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께 가는 참제사장이라는 말입니다. 세상과 사단을 이긴 참된 왕이라는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할 때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이것을 구원 혹은 성령의 내주(요1:12,요14:16-17,고전3:16)라는 것입니다. 구원과 평안의 증거가 실제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 분을 구주로 영접할 때 참제사장의 증거인 해방 (미신, 점, 죄, 지옥, 모든 악한 것)되는 증거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사실을 증거했습니다.

- 이 분이 부활하셔서 지금도 역사하신다는 사실을 증거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 성령으로 모든 성도 속에 함께, 교회와 함께 역사하고 계시는 사실을 체험하고 증거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 이 분이 만물을 다스리시며 재림주(만왕의 왕)로 오신다는 사실을 증거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많은 구원의 증거들이 나타났으며 지금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도 이단은 우리의 전도현장을 파고들고 있습니다(마9:36-39)

1. 말세에 성경이 밝힌대로 곳곳에서 종교활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이미 교구화시켜 포교활동을 펴고 있으며, 뛰어난 시설에 유치원을 만들어 종교 교육을 시도하고 있고, 법사들이 군 부대 안에 조직적으로 많은 숫자를 가지고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기타 여러 종파에서 대학을 세워 합법적으로 군부대와 대학으로 심지어 중고등학교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2. 이때를 놓치지 않고 이단들은 대학을 점령하고 알게 모르게 기존성도들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3. 우리들은 왜 이때 전도해야 하는가?

(1)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영적으로 허덕이며 방황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창 3:1-6대로 하나님을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급속한 죄와 타락문화로 치닫고 있습니다(롬3:23).
(2) 길을 찾지 못한 사람들은 너무나 쉽게 우상에 접하게 되어 실제적으로 영적인 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한국에 등록된 무당이 50만이나 되고 있습니다(출20:4-5).
(3) 그 결과 전세계적으로 정신병에 시달리고 있으며 세계 보건기구는 인류 10%가량이 정신병원의 도움을 받고 있음을 밝혔습니다(마11:28).
(4) 그에 따라 육체적인 병과 고칠 수 없는 AIDS는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5) 더욱이 중요한 것은 눅16:19-31에 밝힌대로 가장 중요한 영혼문제, 하나님의 존재, 내세 문제를 알지 못하므로 안식을 찾지 못하고 현실적, 육신적인 것에만 급급하여 참행복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6) 결과 각종 미신, 제사, 종교의식, 이단사상에 넘어져 급류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4. 당연히 이 땅에는 고난과 재난과 부패가 있을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5. 이때에 우리는 다른 것을 해서는 하나님 앞에 심판받게 될 것입니다.

(1) 오직 생명운동만이 살 길입니다.
(2)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므로 하나님 만나는 길을 실제로 증거해야 할 것입니다.
(3) 그리스도를 사실대로 증거하며 각종 미신, 점괘, 우상, 저주와 죄에서 치유되는 실제적인 길이 있음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구미지역에서 무당으로 고난 당하던 한 여인이 간단히 증거하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므로 모든 문제를 해결받아 지금은 열매있는 전도인이 되어 있습니다. 어느 갈급한 의사가 이유없이 갈등과 방황 속에서 의욕과 목적을 잃고 고민하다가 어느 목사님이 증거하는 그리스도의 비밀을 듣고 참안식과 행복과 기도응답을 체험케 되어 복음전하는 의사로 변했습니다. 이토록 그리스도를 알지못하여 억울하게 고난당하고 있는 사람이 우리 주위에는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바르게 확실하게만 증거한다면 성령으로 역사하시는 주님의 역사가 실제로 일어나게 되는 것을 많은 전도자들이 체험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영적인 문제와 내세 문제는 정치, 경제, 학문으로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비밀로 인하여 해결되어지는 사실을 온 땅에 선포해야 할 것입니다.


● 전도는 쉬운 것이다! (마16:13-20)

전도는 하나님이 가장 중요시하는 일이요 최고 최대의 관심사요, 하나님의 목적입니다. 이 때문에 말씀을 주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으며 교회를 허락하셨습니다. 모든 사건을 구원사역을 목적으로 운행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전도를 이해하면 너무나 쉬운 것이요, 새 힘을 얻은 것이요, 교회와 성도가 축복을 받는 것 이전에 축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자는 하나님을 누리며 함께 하시는 증거를 전도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가장 쉬운 것이 전도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함께 하지 않으면 가장 어려운 것이 전도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이 직접 성도를 통하여 하시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시대마다 어떤 일꾼을 전도사역(가장 축복적 사역)에 사용하셨는가?

그리스도를 바르게 아는 자를 사용하셨습니다. 경건하고 율법적이고 윤리적이고 상식적이고 모범적이라 할지라도 그리스도를 잘 모르는 자를 하나님은 사용하시지 않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가 바른 민족은 바리새인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을 독사의 자식이라고 칭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그리스도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제일 먼저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더냐고 질문하셨습니다. 모두가 틀린 대답(예레미야,세례요한,엘리야, 선지자)를 하였으나, 베드로가 바른 대답을 하니 주님은 베드로에게 전도의 축복과 함께 열쇠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그리스도를 바르게 아는 자는 어떤 것을 알고 있는 자인가?

(1) 그리스도는 창3:1-20의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참선지자).
(2) 그리스도는 롬3:23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참제사장).
(3) 그리스도는 요8:44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참왕)

이 사실을 아는 자는 모든 문제를 해결받았습니다. 성도 개인의 능력이 있든지 없든지간에 예수 영접한자는 성령이 그 안에 계십니다. (구원) 죄에서 해방 받았습니다 (사죄). 사단의 올무에서 벗어났습니다 (권세). 이 사실을 아는 자에게 하나님은 문을 열어 주십니다. 가는 곳마다 구원받을 사람을 만나게 하십니다 (사도행전을 자세히 보십시요).

그리스도를 아는 자에게는 올바른 체험이 생깁니다. 이런 일꾼을 사용하십니다

(1) 죄인인 내가 그리스도로 용서받은 사실이 체험되어진다.
(2) 그리스도를 영접한자는 그리스도께서 기도에 응답하시고 아무리 핍박, 반대, 비난이 있어도 주님의 증거가 생겨나게 됩니다.
(3) 주님은 부활하셔서 성령으로 모든 성도와 함께 계시며, 교회의 머리가 되시며, 우주를 통치하시며, 재림주로 오시게 되는 실제적인 사실을 믿게 되며 증거들이 오게 됩니다. 아무런 공로, 지식, 능력이 없으나 주님이 나와 함께 동행하시기 때문입니다.

성경에는 전도방법을 너무나 쉽게 제시해 놓았습니다

(1) 초대교회는 마가다락방에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불신자를 한명씩 초대하여 그리스도의 역사하심을 알게 하였습니다.
(2) 유대인이 모인 곳에는 은밀히 모여 (핍박 때문에)구약의 예언된 분이 예수임을 증거 하 였습니다.
(3) 종교에 시달린 자를 불러 말씀으로 하나님 만나는 길을 제시하였습니다.
(4) 우상, 죄악, 악령, 고통에 빠진 자에게 예수님을 영접하여 성령의 인도, 감화, 감동, 능력을 체험케 하였습니다. 이 말씀운동이 예루살렘 전역으로 확산되었습니다(행2:41,46-47,6:7). 이 과정 속에서 구원받는 새신자가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전도가 힘들다. 어렵다는 것은 너무나 틀린 생각이요 그리스도의 비밀을 모르는 자의 독백입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되어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 운동이 바로,

(1) 초대교회 다락방운동이요.
(2) 칼빈목사님, 루터목사님의 말씀운동이요.
(3) 무디의 예수운동이요.
(4) 웨슬레의 예수운동입니다.


이 운동을 막을 자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