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회소개 > 교회소개


2부 녹취 | 구원의 축복을 누리는 성전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18/07/09(월) ]


구원의 축복을 누리는 성전

■ 본문말씀 | 골로새서 2:1-7 1절 내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무릇 내 육신의 얼굴을 보지 못한 자들을 위하여 얼마나 힘쓰는지를 너희가 알기를 원하오니 2절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니 3절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4절 내가 이것을 말함은 아무도 교묘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5절 이는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가 질서 있게 행함과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이 굳건한 것을 기쁘게 봄이라 6절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7절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

 우리 옆에 계신 분과 인사하겠습니다. 평안하십시오. 당신은 세계를 살릴 선교사이십니다. 당신은 참된 전도자이십니다. 제1, 2, 3 RUTC 시대의 주역이십니다. 강북 RUTC 완성의 주역이십니다. 세상을 치유하고 살리는 교회의 주역이십니다. 할렐루야! 신앙고백대로 응답하실 줄로 믿습니다.
 오늘 본문말씀을 가지고 구원의 축복을 누리는 성전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하겠습니다.

서론 | 구원은 모든 것입니다 (골 2:2-3)
 오늘 본문에서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그리스도 예수를 참 하나님이며 참 인간이신 유일한 구원자로 믿고 인생의 주인으로 모셔 들인 우리는 구원과 함께 모든 것을 다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을 그리스도께로 더욱 뿌리내리도록 복음화 시키실 것이고, 전도자로 세움 받게 하실 것이며, 믿음에 굳게 서도록 우리를 증인으로 인도해 가실 줄 믿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삶에서 하나님이 내게 주신 구원의 은혜를 알고 감사를 회복해야 할 것입니다.

1. 구원은 임마누엘을 누리는 것입니다 (계 3:20)
 구원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임마누엘을 누리는 것입니다. 물을 떠난 물고기는 물속에 들어가는 것이 복음입니다. 뿌리 뽑힌 나무는 흙에 뿌리내리는 것이 복음입니다. 영적인 존재로 지음 받은 우리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이 복음입니다. 하나님을 떠나 사탄의 종노릇 하며 내가 주인 되어 살던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하는 방법은 하나입니다. 그리스도의 복음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마음에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말씀이 생명으로 내 안에 들어와서 역사하시게 되어있는 것입니다. 
 먼저 저와 여러분들이 이 말씀을 믿어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 하셨습니다. 이 ‘다 이루었다’ 하신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과거의 나, 12가지 문제 가운데 있던 나는 더 이상 필요 없음을 인정 하셔야 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내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다른 준비가 있음을 알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나와 나의 것과 나의 현장을 찾아 그 안에서 인도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구원과 함께 내게 주신 축복인데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을 누리는 방법입니다. 이 말씀이 여러분의 말씀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구원은 하나님의 계획 안에 내 인생이 들어간 것입니다 (사 55:6-9)
 구원은 인생의 주인 되신 하나님의 계획 안에 내 인생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누리는 길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신데 말씀하시고 말씀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이 말씀의 흐름, 하나님의 시선, 하나님의 방향은 항상 영혼 구원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이 영혼 구원의 중요한 내용이 바로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을 볼 때 특히 말씀을 볼 때에 이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봐야 돼요. 성경에는 여러 가지 다양성이 있습니다. 이 성경이 기록될 당시에, 그 시대에 나라가 다르고 문화가 다르고 풍습이 다르고 사람이 다르고 여러 가지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 많은 것들 가운데 통일성이 있습니다. 한 가지를 이야기합니다. 그 내용이 무엇이냐 하면 하나님의 사랑인데 영혼구원이고, 그 영혼구원의 중요한 방법이 그리스도 이십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들이 구원의 축복 속에 하나님의 말씀의 흐름 속에 내가 들어가야 되는데 그 내용이 바로 이 그리스도의 말씀을 잘 알고 그것을 내가 누리면서 인도받아야 되는 것입니다. 창세기3장15절에 여자의 후손을 보내서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이것이 범죄한 인간에게 가장 먼저 주신 하나님의 복음의 말씀입니다. 이것을 보고 원시복음이라고 합니다. 이 모든 문제의 원흉인 사단 마귀를 꺾어버리겠다는 거예요. 여자의 후손을 보내서요. 출애굽기3장18절에 이스라엘이 애굽의 노예 되었을 때에 430년간 거기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지금으로 말하면 미국 같은 나라입니다. 자신의 자력으로는 절대로 거기서 빠져나올 수 없어요. 그 때 하나님이 모세를 세우셔서 말씀하셨습니다. 희생제사 드리러 간다 해라. 그 말씀대로 10가지 재앙이 일어날 때, 마지막 죽음의 재앙 앞에서 하나님으로부터 말씀을 받은 모세가 백성들에게 이야기했습니다. 어린양을 잡아서 그 피를 흘리고 그것을 문설주에 발라라. 그 피를 바르는 것을 보고 죽음의 사자가 그 집은 넘어가고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그대로 행했더니 죽음의 사자가 넘어갈 정도가 아니고 애굽의 바로가 꺾이고, 애굽이 꺾이고, 이스라엘이요 그 애굽에서 출애굽하게 된 것입니다. 무슨 이야기입니까? 그 여자의 후손을 보내서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는 방법이 무엇입니까? 바로 희생제사입니다. 피 흘리는 것입니다. 이 피의 언약을 붙잡을 때에 죄에서 해방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사야 7장 14절에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나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라. 그 여자의 후손이 처녀의 몸을 통해 이 땅에 오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하신 일이 무엇입니까? 임마누엘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하나님이 인간과 함께하시려면 인간의 세 가지 근본 문제가 해결되어야 됩니다. 사단과 죄와 사망 지옥의 문제가 해결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시겠다는 거예요. 요한복음 1장 14절 그 말씀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것을 보고 성육신이라고 합니다. 마태복음 1장 21절에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통해서 여자의 후손이 처녀의 몸을 통해 오실 것이라는 몇 천 년 전에 예언된 그 말씀이 성취되었습니다.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통해서 예수님이 구원자로 자기백성을 저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로 임마누엘 하시기 위해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마태복음 16장 16절에 그 예수님이 하신 일이 그리스도의 일입니다. 그리스도는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입니다. 참된 왕으로 사단을 꺾으시고 참된 제사장으로 죄 문제 해결하시고 참된 선지자로 하나님 만나는 생명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그리스도의 일을 하시기 위해서 요한복음 19장 30절에 십자가에 죽으시면서 다 이루었다. 하나님의 그 영혼 구원의 방법, 창세기 3장 15절에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참된 왕으로 이 사단을 깨뜨려 버릴 것이다. 또 희생제사의 비밀을 주셨습니다. 피의 언약, 참된 제사장으로 죄에서 해방할 것이다. 처녀의 몸을 통해서 이 땅에 오셔서 임마누엘 하실 것이다. 참된 선지자로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열어주실 것이다. 그래서 중요한건 무엇입니까. 이 예수님이 그리스도시오 우리인생에 절대 해결할 수 없는 숙제, 이 숙제를 십자가에서 단번에 완전히 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