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회소개 > 교회소개


2부 원고 | 성전의 기초를 바르게 세우라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18/06/11(월) ]


성전의 기초를 바르게 세우라

■ 본문말씀 | 이사야 55장 6-11절 
6절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7절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 8절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9절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10절 이는 비와 눈이 하늘로부터 내려서 그리로 되돌아가지 아니하고 땅을 적셔서 소출이 나게 하며 싹이 나게 하여 파종하는 자에게는 종자를 주며 먹는 자에게는 양식을 줌과 같이 11절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이와 같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기뻐하는 뜻을 이루며 내가 보낸 일에 형통함이니라 ■

서론 | 나의 영적상태를 점검하라
신앙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영적상태입니다. 과거가 아닌 지금 나의 영적상태가 모든 것이고, 영적상태가 좋은 것이 최고응답입니다. 영적상태는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으로 행복한 상태가 지속될 때 좋아집니다. 말씀을 누리는 영적상태 안에 내 인생이 있고 신앙생활이 있고 사역이 있을 때 되어지는 응답이 따라옵니다.하나님의 은혜가 임합니다. 이 때 가는 곳마다 하는 일마다 하나님의 은혜가 보이고, 자신도 힘을 얻고 다른 사람도 힘을 얻으며, 일을 하는 것 같은데 안식의 비밀을 누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참된 안식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영적상태가 모든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나의 영적상태를 점검하고 영적상태를 완전히 바꾸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본론 | 성전의 기초를 바르게 세우라
1.나중심은 영적무능입니다[내가 주인된 생각은 다 틀렸다]
나중심의 삶은 영적무능입니다. 내 수준, 기준, 표준은 한계가 있습니다. 말씀아닌 내 생각은 다 틀렸다, 내가 주인된 내 생각은 다 틀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 생각을 멈추고 내려 놓아야 합니다. 내 생각을 차단하고 쳐내어 버려야 합니다.

(1) 영적문제는 눌려있는 생각입니다(행10:38)
마귀는 우리의 생각을 누르므로 영적문제를 가져다 줍니다. 구원받기 전에 이미 영적문제가 나도 모르게 각인, 뿌리, 체질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마을마을을 두루 다니시며 마귀에게 눌린 자를 고치셨습니다. 우리 인생의 내용도 그렇습니다. 마귀에게 생각이 눌리고 잡혀서 살아갑니다.
(2) 눈에 보이는 것에 영향을 받습니다(창3:4-6, 엡2:1-3, 창6:1-8)
우리는 눈에 보이는 것에 쉽게 영향 받습니다. 사단의 유혹을 받은 하와의 영적상태는 말씀이 담겨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눈에 보이는 것인 육신과 물질에 영향을 받습니다(창3:4-6). 말씀 안에서 우리 자신을 사실적으로 보아야합니다. 허물과 죄로 죽어 세상풍조를 따르고 공중권세 잡은 자를 따라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며 본질상 진노의 자녀로 살아갑니다(엡2:1-3). 육신적인 것, 물질적인 것, 눈에 보이는 것, 가족, 산업, 미래 등 모든 것에 눌려있는 나의 상태를 바로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과 결혼하여 육체가 되고, 그들의 후손들로 세상은 번성하였고 많은 영웅이 나타났으나, 하나님은 그런 세상을 보고 한탄 하시며 심판을 계획하셨습니다(창6:1-8).
(3) 나를 위한 종교와 우상숭배로 신앙생활을 합니다(출20:4, 사43:21, 고전10:31)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삶도 신앙생활도 눈에 보이는 것 중심으로 하기 쉽습니다. 이것을 보고 종교라고 하고 우상이라고 합니다(출20:4). 교회를 다니지만 나중심의 종교생활로 우상숭배로 신앙생활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내가 예배 드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마음에 어떤 소원을 가지고 있습니까? 기도제목이 무엇입니까? 말씀을 듣고 있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솔직히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이 나를 위한 것입니다. 그 증거가 내 마음대로 안되면 낙심하고 좌절하며 시험에 드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인정해주지 않거나, 원하는대로 안되면 원망하고 불평합니다. 하나님을 나를 위해 존재하는 분, 내 문제를 해결해 주는 분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역리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만들어진 존재입니다(사43:21). 처음부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도록 지음받았습니다(고전10:31).
(4) 문제 가운데 허망하게 무너집니다(출20:5, 막7:26, 눅12:20)
하나님 중심을 놓치고 자신을 위하여 살고 신앙생활하는 것은 영적으로 죄입니다. 형벌이 따르며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대까지 어려움을 당한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출20:5). 이러한 인생은 모래 위에 세운 집과 같이 어느 날 문제가 오면 허망하게 무너질 수 밖에 없습니다(막7:26, 전1:1,9,14).한 부자가 열심히 노력해서 남들이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게 된 어느 날, 이제 남은 생애 편안하게 즐기고 잔치하며 살자고 한 말을 들으신 하나님은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내가 취하면 네가 지금까지 수고해서 모은 모든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고 하셨습니다. 내가 가졌다고 해서 내 것이 아니며, 하나님이 불러가시면 이 땅에서의 삶은 끝나는 것입니다(눅12:20).
(5) 인생과 신앙생활의 주인을 바꾸라
성경에서는 나 외에 다른 신을 네게 두지 말라고, 두 신을 섬기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내가 내 인생의 주인되면 하나님이 주인 되실 수 없습니다. 가장 심각한 우상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나 중심의 신앙생활을 바꾸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2. 하나님중심이 되면 영적능력이 임합니다[하나님은 옳다, 말씀 만이 옳다]
하나님중심으로 하나님께 집중하는 삶을 살면 무한한 능력을 얻게 됩니다. 내 수준, 기준, 표준이 아닌 하나님의 수준인 말씀을 붙잡으면 하나님의 기준인 살리는 은혜가 임하고, 하나님의 표준인 하나님의 나라의 축복을 받습니다. '내 생각은 다 틀렸다'는 고백과 함께 '하나님은 옳다, 하나님의 말씀만이 옳다'고 고백하시기 바랍니다.

(1) 말씀은 능력이고 말씀이면 가능합니다(행19:20)
하나님은 영이십니다(요4:24). 말씀하시고 말씀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겔36:36). 하나님의 말씀은 빛이요 생명이며 능력입니다(요1:1-4).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경영을 막을 자는 없습니다(사14:24). 말씀이면 가능합니다. 이 말씀이 내게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게 되면 나도 살고 모든 것을 살리게 됩니다(행19:20).
(2) 눈에 안보이는 영적사실을 믿게 됩니다(히11:1-6, 롬4:20-22)
말씀이 내게 믿음으로 들어오면 눈에 안보이는 영적인 사실이 보여지고 믿어집니다(히11:1). 하나님은 말씀음 믿는 믿음, 영적사실을 믿는 믿음을 기뻐하십니다(히11:6). 말씀을 약속으로 붙잡을 때 하나님께 인정받고 영육간에 응답받습니다(롬4:20-22).
(3) 복음안에 있는 축복을 누리는 임마누엘의 증인이 됩니다(갈2:20)
현실에 이런저런 문제가 있더라도, 말씀이면 되고 말씀이면 가능하다는 것을 믿는 것이 복음 안에 있는 축복입니다. 이것을 믿는 자를 우리는 임마누엘의 증인이라고 합니다.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갈2:20). 내 생각이 살면 나는 죽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생각인 말씀이 내 안에 살고 주인되면 나도 삽니다. 그리스도께서 다 이루셨고 끝내셨다는 말씀이 믿어지고 주인될 때 내 영혼이 살게 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4) 지나가는 것이 아닌 영원한 것을 붙잡아야 합니다(사55:11)
"내 생각은 다 틀렸다, 하나님이 옳고 하나님의 말씀만이 옳다", "흑암, 주예수 그리스도, 괜찮아, 문제없어, 하나님이 하고계셔" 이것이 진짜로 고백되면 더 이상 지나가는 것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영원한 것을 붙잡고 응답받는 인생이 됩니다.

3. 말씀충만이 성령충만입니다
말씀충만이 성령충만이며 자신과 현장을 살리는 능력이 됩니다. 내 안에 말씀으로 가득 차면 됩니다. 내 생각이 튀어 나오지 않을 정도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히 채우시기 바랍니다.

(1) 인생의 문제는 말씀이 없는 것입니다(고후4:4, 고후11:14, 암8:11)
인생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바로 말씀이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단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미혹의 영으로 그리스도의 영광의 광채가 우리에게 비취지 못하도록, 말씀이 못 들어오도록 막는다고 성경은 분명히 말씀합니다(고후4:4, 고후11:14). 인생의 갈증은 말씀을 받지 못한 기갈입니다(암8:11). 우리 인생에 진짜 문제는 눈 앞에 당면한 어려움과 고난이 아닙니다. 내 안에 말씀이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을 각인 시키시고 확인 시키시려고 문제 속에 집어넣기도 하십니다.
(2) 말씀이 없는 곳은 사단이 틈타는 통로가 됩니다(신28:7, 엡4:27, 벧전5:8)
말씀이 없는 곳은 사단의 통로가 됩니다. 대적의 한 길(신28:7), 마귀의 틈(엡4:27),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가 있다고 성경은 분명히 말씀합니다(벧전5:8). 그 대상이 바로 염려하는 자, 말씀이 없고 불신앙하는 사람입니다(벧전5:7). 말씀의 기준이 없는 하와를 사단이 찾아왔습니다(창3:1-6). 예수님의 제자인 가롯유다의 마음에 마귀가 예수 팔 생각을 넣었습니다(요13:2). 예수님의 제자이면서도 말씀없이 따라다니다 어느 날 사단의 먹잇감이 된 것입니다. 사단은 죽이고 멸망시키기 위해 온 존재입니다(요10:10). 말씀이 없으면 내 생각으로 인해 결국 망합니다.
(3) 말씀을 마음에 담아야 합니다(창37:11, 눅2:51)
말씀을 귀로만 듣지 말고 마음에 담으시기 바랍니다. 믿음으로 내것으로 소유하시기 바랍니다. 늘 생각 나도록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인생과 신앙생활에 승리하는 방법입니다. 말씀을 마음에 담으면 말씀의 성취를 응답으로 받게 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삶은 조금씩 치유되고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요셉의 꿈을 마음에 담은 야곱처럼(창37:11), 어린 소년 예수 자기 아들의 말을 마음에 담은 마리아처럼(눅2:51),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고 마음에 담는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4) 말씀충만은 성령충만이며 내가 사는 길입니다(겔47:1-11)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실 때 흙으로 육신을 지으시고 생기를 넣으니 생령이 되었습니다. 말씀이 들어가야 영이 살아납니다(창2:7).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으로 받고, 소화하여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겔3:1-11). 귀로만 듣는 것은 지식이지만 마음으로 받는 것은 지혜가 되고 믿음의 내용이 됩니다.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셨습니다. 말씀을 받을 때에는 큰 믿음으로 받아야 합니다(시81;10). 내 수준과 환경으로 말씀을 제한하면 안됩니다. 말씀이 발목에 무릎에 허리에 창일하여 헤엄할 강이 되어야 합니다. 강단의 말씀을 마음으로 받되, 말씀의 흐름에 인생을 맡기고 인도받을 때 나도 살고 다른 사람도 살리게 됩니다(겔47:1-12).
접 붙힌 가지는 참포도나무 되신 예수님께 잘 붙어 있어서 말씀의 영양분을 공급 받기만해도 농부되신 하나님이 깨끗하게 하시고 최상급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요15:1-6).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말씀을 마음에 담고 기도할 때 말씀성취의 응답을 보게 됩니다(요15:7). 말씀성취의 열매를 맺는 자를 제자라고 합니다(요15:8). 이때부터 말씀이 살아서 활력이 있어 검이 되어 우리의 영혼몸을 치유하고 고쳐 낫게 합니다. 세상을 살리는 하나님의 방법은 말씀입니다. 또한 말씀으로 충만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한 사람, 쓰임받는 제자 되시기를 바랍니다.

결론 | 인생의 주인을 바꾸라
한 주 동안 우리는 성전(신앙)의 기초를 바르게 세우라는 말씀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성전의 기초를 바르게 세우는 것은 인생의 주인을 바꾸는 것입니다. 내 인생의 주인을 바꾸어야 합니다. 내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 그 말씀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교회의 주인을 바꾸어야 합니다.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교회에 말씀을 주시고 그 말씀을 이루어 가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가정의 주인도 바꾸어야 합니다. 내 생각과 내 계획이 아닌, 하나님이 주인 되시고 말씀이 주인 되어야 합니다. 내 산업과 학업과 직장과 전문성의 주인도 바꾸어야 합니다. 내 기준이 하나님의 기준으로, 하나님이 주인 되시도록, 말씀이 주인 되도록 인도받으시기 바랍니다. 말씀과 산업이 따로 가면 안됩니다. 함께 가야 합니다. 여기서 바른 응답이 시작되고 형통한 응답이 옵니다. 내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형통이 옵니다. 하나님의 뜻인 영혼구원, 다 살리는 응답을 받습니다. 주인을 바꾸는 축복, 성전의 기초를 바르게 세우는 응답을 받는 한 주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언약기도문
나를 구원하사 하나님 자녀의 축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의 영적상태가 하나님과 함께하며, 말씀에 집중하고, 말씀에 인도받는 은혜를 누리게 하옵소서. 나중심의 영적무능에서 빠져 나오게 하옵소서. 마귀에게 눌린 생각, 육신적이고 세상적인 관심, 내가 주인된 종교생활과 우상숭배에서 빠져나와 말씀중심, 하나님중심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의 능력을 믿는 믿음, 영적사실을 보는 눈,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축복을 확신하는 마음을 주옵소서. 마음과 생각에 말씀으로 충만케 하사 성령의 충만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삶에 주인을 바꿈으로 보이지 않는 성전의 기초를 바르게 놓은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92개의 글이 있습니다
No 제목 글쓴이 작성일  
1,882 관리자 2018-06-18  
1,881 관리자 2018-06-16  
1,880 관리자 2018-06-16  
1,879 관리자 2018-06-11  
1,878 관리자 2018-06-11  
1,877 관리자 2018-06-11  
1,876 관리자 2018-06-11  
1,875 관리자 2018-06-11  
1,874 관리자 2018-06-11  
1,873 관리자 2018-06-11  

22/210  
next 1 ...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21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