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회소개 > 교회소개


2부 원고 | 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소서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18/05/14(월) ]


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소서

본문말씀 ■ 나의 발걸음을 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시고 어떤 죄악도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시편 119편 133절) ■

서론 | 인생의 행복 원리 [영적 정체성]
본문 시편 119편은 시편 중에도 가장 긴 절수를 가지고 있는데, 그 주제가 하나님의 말씀인 율법에 대한 찬양입니다. 본문에 나오는‘나의 발걸음’이란 말은 우리가 나아가는 인생길에 당면하는 순간순간의 판단과 선택을 의미하고,‘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시고’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밀하게 보이시고 지시하시고 인도해 달라는 것입니다. 그리고‘어떤 죄악도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는 흑암의 영향에 의한 나중심, 육신, 물질, 성공, 출세중심의 헛된 길로 가지 않도록 내 인생을 말씀으로 주관해 달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인생의 진정한 행복의 원리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우리 인간은 내가 누구인지를 아는 올바른 영적인 정체성을 가지고 그 정체성대로 인도받을 때 행복한 존재입니다.

1. 영적인 존재(창2:7)
하나님은 인간을 영적인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친히 흙으로 육신을 빚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넣으니 생령이 되었다고 말씀합니다(창2:7). 영이 하나님과 함께할 때, 하나님께 집중하고 말씀의 인도를 받을 때 비로소 행복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는 물 속에 24시 있어야 행복하고, 나무는 땅 속에 24시 있어야 행복하듯, 영적 존재인 인간은 24시 하나님께 집중하고 말씀을 붙잡고 인도받아야 행복합니다.

2. 예배적인 존재(창2:8-9)
하나님은 인간을 예배적인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인간을 에덴동산에 두신 것은(창2:8) 인간은 하나님의 은혜 안에 있을 때 행복함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에덴동산 중앙에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두신 것도 늘 하나님 중심으로 하나님을 바라보도록 예배드리도록 하신 것입니다. 삶을 교회중심, 예배중심, 말씀중심으로 인도 받으면 영육간에 하나님이 채우시는 축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언약적인 존재(창2:17)
하나님은 인간을 언약적인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 지켜야 할 언약을 아담에게 주셨습니다. 동산 각종 나무의 열매를 다 먹을 수 있으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셨습니다(창2:16-17).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는 자유의지를 가진 인간의 순종을 시험하는 나무로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순종할 때, 언약을 지킬 때 주어지는 행복을 말씀합니다.

4. 임마누엘적인 존재(창1:27)
하나님은 인간을 임마누엘적인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다고 성경은 분명히 말씀합니다(창1:27). 형상은 소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소통의 주체는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은 자기를 향한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고 하나님과 함께하며 소통할 때 행복한 존재입니다.

5. 살리는 존재(창1:28)
하나님은 인간을 살리는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복을 주셨는데, 하나님을 바라보고 집중하고 무릎 꿇음으로 능력을 받아, 생육하고 번성하며 충만하여 모든 것을 다스리고 정복하도록 하셨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받아 다른 사람을 살리고 현장을 살릴 때 행복합니다.

6. 영광 돌리는 존재(창1:31)
인간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존재로 지음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며 심히 좋아하셨습니다(창1:31). 하나님과 함께 하며 그 능력으로 살리는 삶을 살 때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고 우리는 참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사43:21, 고전10:31).

7. 안식하는 존재(창2:1-3)
인간은 하나님 안에 안식하는 존재입니다. 안식이란 모든 일을 뜻과 계획대로 다 마친 후 기쁨과 평화로 휴식을 취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에게 진정한 안식이란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바르게 알고 그 일을 위해 살아갈 때, 임마누엘을 누릴 때 나오는 기쁨과 평화와 행복입니다.

본론 | 주의 말씀에 나를 굳게 세우는 삶
성경에서 말씀하는 행복의 원리는 우리의 영적인 정체성을 바르게 아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영적 정체성에서 오는 참된 행복과 함께 하나님이 주시는 힘, 내게 주신 은혜, 나에게 주신 영감을 소중히 여기고 정리하여 내 삶을 통해 하나님이 완성해 가심을 보는 증인으로 응답을 받아야 합니다.

1. 영감이란?
(1) 하나님의 감동(딤후 3:16-17)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2) 성령이 하시는 역사(왕하2:9)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데려감을 당하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지를 구하라 엘리사가 이르되 당신의 성령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하는지라
(3)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슥4:6)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4)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자(창41:38, 삼상16:13)
바로가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으리요 하고(창41:38)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삼상16:13)
(5) 성령충만(눅24:49, 행1:8)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눅24:49)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2. 언제 영감이 임하는가?
(1) 예배드릴 때(요4:23-24)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2) 말씀을 듣고 기도할 때(렘33:1-3)
예레미야가 아직 시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두 번째로 임하니라 이르시되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3) 말씀으로 포럼할 때(눅24:13-35)
그 날에 그들 중 둘이 예루살렘에서 이십오 리 되는 엠마오라 하는 마을로 가면서 이 모든 된 일을 서로 이야기하더라(눅24:13-14)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24:27) 그들이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하고(눅24:32)
(4) 말씀을 전할 때(행2:14)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이르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5) 어려움에 빠졌을 때(고후12:8-10)
이것이 내게서 떠나가게 하기 위하여 내가 세 번 주께 간구하였더니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이는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

3. 영감을 정리하라
(1) 작은 것이지만 소중히 여겨라
하나님이 주신 영감을 소중히 여기며 정리해야 합니다. 작은 것 같고, 별것 아닌 것 같아도 하나님이 주신 영감은 소중한 것입니다. 나를 통해 하나님이 이루어가실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읽거나 듣다가, 말씀을 나누거나 전하다가 내가 받은 은혜와 영감은 결코 작은 것이 아닙니다. 내 생각과 계획은 아무리 세밀하고 합리적이고 정확해도 무너질 수 있지만, 하나님이 주신 영감은 하나님이 반드시 이루어 가십니다. 내게 주신 영감을 정리하고 말씀인도 따라 발전시켜 나가면 하나님이 하시는 큰 일을 체험하게 됩니다.
(2) 기록하고 기억하라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영감은 기록하고 정리하여 기억해야 합니다. 강하게 받은 영감은 기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마음과 생각에 각인되기도 합니다. 기록하라는 것은 잊지 마라는 것입니다. 기도제목으로 정리해서 계속 질문하며 묵상하라는 것입니다. 기억해야 하나님이 말씀대로 내게 주신 영감을 이루시는 것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3) 하나님의 완성을 살펴보고 확인하라
주신 영감은 하나님이 완성해 가십니다. 여러 가지 일을 통해서 하나님이 내게 주신 말씀과 내게 주신 영감은 한 순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완성해 나가십니다. 이것이 내게 간증이 되고, 하나님이 열어주시는 만남에 전달할 메시지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유있는 증인, 말씀성취를 전달하는 전도자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마7:7-8)

결론 | 영감은 내 인생의 메시지요 평생의 간증거리입니다
영감은 하나님이 내 개인에게 주신 메시지입니다. 들어서 아는 지식이 아니라 내 가슴에 담긴 말씀, 내 생각에 살아서 역사하는 말씀입니다. 아무리 작아보이고 불가능한 것처럼 보여도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영감을 소중히 여기고 정리하여 기도하고 있으면 하나님이 내 삶을 통해 완성해 나가십니다. 그러면 그 영감은 내 평생의 간증거리요 전도를 위한 메시지가 되어집니다. 똑같은 말을 반복해도 성취된 말씀은 사람들이 들을 때마다 힘을 얻고 살아납니다. 그리고 나와 같이 말씀성취를 보는 제자로 세워집니다(행3:6).우리가 평생 간직할 영감은 복음화, 전도자입니다(빌1:6,9-10, 11). 우리 교회가 받은 영감은 성경적인 전도운동의 모델(살전1:7), 복음강단 생명현장(롬16:1-4), 강북RUTC(행5:42), 선교와 후대(행1:8)입니다. 올 해 주신 영감은 결단(행27:24), 치유(행19:1-21), 서밋(행19:21)입니다. 매 주 강단을 통해 주시는 영감을 소중히 여기며 정리하여 인도받는 가운데 이제 각자 처한 삶에서 쉬운 전도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에서 부부다락방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배우자에게 조용한 시간 내가 삶에서 누리는 말씀을 포럼하고, 받은 기도응답을 나누며, 현장에서 일어난 전도포럼 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5분에서 10분 정도 짧은 시간이지만 매일 내가 누리는 행복을 전달하는 다락방을 지속하다보면 흑암이 결박되고 하나님이 부부간에 가정에 하시는 일들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자녀다락방도 인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세 가지 영적인 정체성으로 자녀들을 축복하시면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 왕 같은 제사장, 복음명문가문, 전도자의 가문 일으킬 전도자요 선교사라고 축복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 가지 서밋의 만남을 두고 축복하시기 바랍니다. 영적서밋, 기능서밋, 문화서밋과 만남의 축복을 누리며 세가지 서밋에 응답받을 것이라고 축복하십시오. 그리고 업을 통해, 일터에서의 만남을 통해, 성도의 만남에서도 말씀과 기도와 전도를 통한 나의 행복을 포럼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말씀으로 나를 굳게 세우는 인생, 다른 사람도 말씀에 굳게 세우는 전도자의 인생으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언약기도문
나를 영적인 존재, 예배적인 존재, 언약적인 존재, 임마누엘적인 존재, 살리는 존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존재, 하나님 안에서 안식하는 존재로 지으심에 감사합니다. 영적 정체성에서 나오는 참된 행복을 누리는 증인으로 나를 인도하여 주옵소서. 나에게 말씀을 통해 영감을 주시는 주님께 감사합니다. 주신 말씀과 은혜를 소중히 여기며 정리하여 하나님이 내 인생을 통해 완성시켜 나가심을 보는 증인되게 하시고, 그것이 메시지가 되어 사람을 살리고 돕는 전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와 말씀을 통해 주시는 영감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하는 은혜를 주옵소서. 부부간에 자녀에게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나의 행복, 내가 가진 힘을 전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1,855개의 글이 있습니다
No 제목 글쓴이 작성일  
1,845 관리자 2018-05-14  
1,844 관리자 2018-05-14  
1,843 관리자 2018-05-14  
1,842 관리자 2018-05-14  
1,841 관리자 2018-05-14  
1,840 관리자 2018-05-14  
1,839 관리자 2018-05-12  
1,838 관리자 2018-05-12  
1,837 관리자 2018-05-06  
1,836 관리자 2018-05-06  

2/186  
next 1 [2] 3 4 5 6 7 8 9 10 ... 186 next